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조립식주택 모듈식주택의 장점과 단점

by 미스사오리 2020. 6. 6.

조립식주택 모듈식주택의 장점과 단점


조립식 또는 모듈식 주택은 외부에서 제조 및 사전 조립 된 후 최종 위치로 운송되는 구조물입니다. 이는 완전히 현장에 건설 된 전통 주택과 달리, 건축 또는 현장 건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을 짓는 사람들은 집을 짓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가정하기 전에 조립식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최근에는 건축 기술의 발전과 에너지 효율적인 주택에 대한 요구 덕분에 사람들이 다시 조립식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예산의 이유도 한 몫할테고 말이죠.


조립식 주택의 장점


대부분의 경우 조립식주택을 만드는데 필요한 시간의 대부분은 공장에서의 시간이므로, 악천후는 건축에서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공장에서의 제조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 따라 대규모 현장 건설 주택에서 제한된 수의 모델 중 하나를 구입하는 것과 비교하여, 조립식 또는 모듈식주택의 평면도를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립식주택은 주택의 구조와 지원을 고려한 숙련된 계약자에 의해 리모델링 될 수도 있습니다. 



 

 




조립식주택은 트럭 운송을 견딜 수 있도록 건축해야하므로, 이들 주택의 상호 연결된 설계는 대부분의 경우 기존 주택 프레임보다 우수하거나 더 우수한 견고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건축 주택으로 이사하는 것과 비교하여 새로운 모듈형 주택은 새로운 건축, 현대적인 디자인 및 업데이트 된 기술력으로 건축됩니다. 대부분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고품질 단열재와 최신식 창문과 같은 에너지 절약 기능이있을 수 있습니다.

조립식 주택이 공장에서 건축된다는 사실은 단단히 건설되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조립식주택의 모든 운송 및 추가 비용은 새 집 또는 기존의 집을 짓는 집과 비교하기 전에 고려해야합니다.



 

 




조립식주택의 단점


조립식 및 모듈형 주택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기존 주택을 짓는 것과 비교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조립식주택을 위한 토지를 구입 한 후에는 현장의 수평을 맞추고 기초를 추가하고, 공공 수도 및 전력 및 하수 시스템을 시공(연결)해야합니다. 기본 주택시공 가격 이외의 부가 시공 및 서비스 항목에서 비용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초공사, 정화조 공사, 전기 수도 공사 등)


조립식주택의 평면도 및 기타 기능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지만 제조 및 운송 프로세스에 고유 한 몇 가지 기본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모듈식 주택을 도로로 운송해야하는 경우 개별 조각의 너비는 14 ~ 16 피트로 제한되지만 길이는 60 ~ 70 피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조립식 주택 설계는 운송 제한으로 인해 2 층으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크기 제한은 방이 넓고 바닥이 개방된 가정의 현재 인기와 상충됩니다.


조립식 건축에서는 운송 물류도 고려해야 할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크기 및 무게에 대한 고려를 해야 하기에 대형 모듈을 운송하기 위해서는 특별 운송 차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택 가격에 추가됩니다. 


또한 좁은 거리와 돌출 된 전력선으로 인해 배송이 어려운 도시 지역으로 조립식을 옮기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내가 짓고 있는 조립식주택(모듈식주택)이 위치한 이웃에 조립식주택이 거의 없다는 사실은 또 다른 단점입니다.


 

 




아마도 오랜시간동안 인식의 변화가 빠르게 변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장점이 많음에도 여전히 인식의 문제, 고정관념의 문제, 기존 건설업체들의 비즈니스 방식 변경등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단점들은 분명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나아질테지만, 당장에야 꽤나 큰 용기를 필요로 하는것도 사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