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전원주택매매 : 부동산 매물이 많은 이유

by 미스사오리 2023. 12. 28.

부동산 경기가 최악인 시기가 되다 보니 필자의 거주 지역에도 전원주택매물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급매, 급급매라는 표현으로 매물이 나오고 있지만, 거래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전원주택매매 연관 검색어들
전원주택매매 연관 검색어들


꽤 오랫동안 전원생활, 시골생활에 대한 여러 장단점들에 대해 언급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다시한번 시골 전원 생활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시골 생활에 실패한다는 의미는 곧 거주하던 전원주택 또는 시골집을 팔아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의 부동산 경기 하락장과 맞물리다 보니 전원주택매물들은 쏟아지는데, 계약으로 이어지는 매물은 찾아보기 어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원주택매물이 많은 이유

1. 시골 전원 생활에 실패

시골 생활은 여러 가지 이유로 매력적일 수 있지만 일부 개인이 실패나 단점으로 인식할 수 있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제한된 기회 : 농촌 지역은 도심에 비해 일자리 기회가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개인에게는 실업이나 불완전 고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제한된 접근 : 원격 위치에서는 의료, 교육, 대중 교통과 같은 필수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가 부족하여 불편을 초래하고 때로는 시설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고립 : 시골에 사는 것은 인구가 적고 이웃과 사회 활동 사이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때때로 고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술적 한계 : 농촌 지역에서는 고속 인터넷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되어 정보, 온라인 서비스 또는 원격 근무 가능성에 대한 액세스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인프라 문제 : 농촌 지역에서는 도로, 공공 시설 및 인프라가 잘 개발되거나 유지 관리되지 않아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 의존성 : 많은 농촌 지역은 경제를 위해 몇 가지 산업(예: 농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의 변동은 생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한된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옵션 : 소규모 마을이나 농촌 지역에서는 도시에 비해 문화 행사, 엔터테인먼트 장소 및 식사 옵션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가족간의 합의 실패 : 시골생활, 전원생활은 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동의해야만 원활하게 진행이 될 수 있지만, 누구 하나라도 반대하거나 불편함이 생각보다 커지게 되면, 그 생활은 로망이 아닌 불편함 가득한 지옥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된 실패가 보편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온함, 자연과의 연결, 강력한 공동체, 단순한 생활방식을 이유로 시골 생활을 선택하고 즐깁니다.

시골 생활의 실패에 대한 인식은 주관적이며 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2. 전원주택 매물의 시공 퀄리티와 매매가격

단적인 예시로 필자의 거주 지역에 매물로 나오고 있는 전원주택매물들중 상당수는 조립식판넬 형태로 지은 전원주택매물들인데, 건축에 사용된 자재들의 퀄리티가 시각적으로도 많이 부족해 보이고, 매매가격 또한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으니 거래가 성사되지가 않는겁니다.

 

간혹 몇달간 매매가 안되니 가격을 인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가끔 ○천만원 정도 내려서 판다는 내용을 보는데 얼마나 처음부터 거품이 낀 가격이었으면 수천만원을 너무 쉽게 인하한다는 걸까 싶기도 합니다.

 

 

 

 

 

 

암튼 간략하게 현시점에서 전원주택매물이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는데, 시골생활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모두가 가슴 한 켠에 고이 모셔두고 있는 '꿈'이기도 할겁니다.

 

그러나 준비없는 전원생활은 실패하기 쉽고, 나아가 금전적 손해도 경험할 수 있기에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시골집매물이많이나오는이유 : 살까 말까

 

시골집매물이많이나오는이유 : 살까 말까

전원생활의 또 다른 이름은 시골생활 일겁니다. 필자도 전원주택에서 전원생활을 해본 경험에 비춰보면, 나름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명확하죠. 전원생활 = 시골생활에 일종의 로망이 있다

housecontents.co.kr

 

전원생활 결국엔 시골생활 : 쉽게 포기하고 다시 도시로 나오는 이유

 

전원생활 결국엔 시골생활 : 쉽게 포기하고 다시 도시로 나오는 이유

최근에 인터넷 카페를 돌다보니 전원생활을 꿈꾸며 준비하려는 분들의 사연들이 여기저기 보였다. 또한 초보자의 입장에서 신경써야 할것들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내용에는 무수히 많은 답변

housecontents.co.kr

 

전원생활 시골생활 현실 장단점

 

전원생활 시골생활 현실 장단점

전원생활 시골생활 현실 장단점 필자의 경우 시골생활 흔히 듣기 좋은 표현으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여느 직장인들과 다를바 없는 삶을 살아오던 어느날, 몸도 마음도 너무 지친다~ 여유가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