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아파트 1층 저층 매물 장점 5가지

by 미스사오리 2024. 3. 19.

아파트 1층 매물을 부동산에 내놓은적이 있었는데, 한 번은 부동산중개인을 통해 손님이 관심 있다하여 방문 일정을 확정 지었었는데, 결과적으론 방문 일정이 취소 되었습니다.

 

아파트 1층 연관 검색어들
아파트 1층 연관 검색어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사중개인에게 자녀분이 연락을 주셨었는데, 부모님이 거주하실 집으로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부모님께 여쭤보니 1층(저층)은 싫다고 하셨다는 겁니다.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어차피 집이라는게 실제 거주할 당사자의 의견이 가장 중요한법이니 말이죠.

 

 

 

 

 

 

하여 해당 고객의 부모님께서 1층매물은 선호하지 않는다는 의견과 관련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대로 "아파트 1층(저층) 매물 장점"에 대해 몇가지 공유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질병 관련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가 빠르다.

1분 1초 긴급함을 다루는 질병의 환자에게는 1층 및 저층이 무조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긴급 구조상황이 발생시, 층수가 높아질수록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지연 시간 만큼 긴급 환자의 경우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필요가 없는 저층이 생존율에서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아파트 1층과 같은 저층에 거주하는 것만으로도 생존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화재와 같은 재난에서도 유리하다.

아파트 화재와 같은 재난 상황이 생겼을때에도 1층 및 저층에 거주하는 세대가 가장 생존율이 높습니다. 

 

 

 

 

 

 

3. 초등학생 및 유아기의 어린 자녀들에게는 저층이 매력적입니다.

친구들과 놀고 싶어하는 어린 시절의 자녀들에게는 1층 및 저층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쉽게 놀이터에 나가 놀수 있는 환경은 고층에 거주하는 경우 보다 훨씬 나은 부분입니다.

 

4. 빠른 거래 : 매수자 입장에서 매력적인 매물

가격만 저렴하게 잘 내놓으면 매수자 입장에서 매력적인 매물이 됩니다. 그만큼 거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가격도 고층 매물보다 조금더 저렴한 부분이 있습니다. 갭투자도 아파트 거래에서 중요한 요소인데 갭의 가격이 고층보다는 적다는 것은 투자자에게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시기에 따라선 저층 아파트가 시장에서는 좀더 매력적인 매물이 될때도 있습니다. 매매가 빠르게 이루어지면 다음 아파트로 이사갈 때 자금 계획을 수립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5. 층간 소음 걱정이 줄어듭니다.

층간 소음에 대한 스트레스가 확 줄어듭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버리러 갈때도 후딱 금방이죠. 

 

 

 

 

 

 

대략적인 몇가지를 요약한건데 아파트 1층 및 저층 매물이라고 마냥 단점만 있는게 아니니, 나의 취향과 예산, 그리고 가족 생활 스타일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면 될 일입니다.

 

정리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아파트 1층(저층) 매물의 선호도가 달라집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부동산 불황의 시기에는, 고층의 높은 매매가의 매물들 보다는 비교적 매매가격이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는 아파트 1층 매물이 오히려 돋보이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야말로 가성비 좋은 1층 매물을 잡는다면 불경기에도 내집마련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테니 말이죠.

 

아파트리모델링 된 집 구매 장점 : 시간이 돈인 이유

 

아파트리모델링 된 집 구매 장점 : 시간이 돈인 이유

아파트리모델링이 된 집의 매력은 스타일, 기능성 및 편리함의 조화로운 조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이며, 리모델링된 아파트는 혁신과 적응의 증거로서 생활 경험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housecontents.co.kr

 

영천아파트매매 : 신혼부부 리모델링 매물 추천

 

영천아파트매매 : 신혼부부 리모델링 매물 추천

영천아파트매매 소식을 갖고 왔습니다. 가성비좋은 영천아파트 매물을 찾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드리는 매물을 자세히 살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요 특징은 배관, 단열재, 샷시 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