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주택 외벽페인트칠하기 : 외벽 페인트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9. 26.

주택 외벽페인트칠하기 : 외벽 페인트 방법


집의 외벽을 칠하면 신선하고 잘 관리 된 외관을 제공하고 상당한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인트는 바람과 날씨로부터 벽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외벽을 칠하려면 어느 정도의 지식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최고 품질의 재료를 선택해야합니다. 


이것들은 당신에게 좋은 결과와 오래 지속되는 보호에 대한 최고의 확신을 줄 것입니다.


주의점


※ 좋은 품질의 브러시와 롤러를 사용하면 훨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페인트 선택


아크릴 (수성) 벽 페인트는 외부 벽에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페인트는 벽을 방수 처리하는 데 도움이되며 동시에 벽에 이미있는 습기가 외부로 증발 할 수 있습니다. 셔터, 식물, 덤불, 담쟁이 등 외부 벽을 칠할 때 가능한 한 많은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또한 벽돌의 방향을 확인하고 플러그, 나사, 못 등을 제거해야합니다.


2. 균열 수리 및 벽돌 포인팅


오래된 벽돌 벽을 칠하고 싶다면 일부가 갈라질 가능성이 있으며 완전히 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인팅을 시작하기 전에 이것을 수리해야합니다. 따라서 손상된 부분을 제거하고 다시 지적한 후 균열 및 기타 문제를 수리해야합니다.


3. 소금 침전물


새 벽을 칠하는 경우 벽에 소금 형성과 흰색 침전물이 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벽의 습기가 마르면 소금 잔류 물이 새 벽에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이어 브러시 또는 청소 브러시가있는 멀티 스트리퍼를 사용하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부드러운 솔로 느슨해 진 가루를 제거하십시오. 



 

 



참고 : 깨끗하고 건조한 벽이 다시 젖지 않도록하십시오! 그리고 고압 세척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4. 벽 청소


항상 깨끗한 벽에서 시작하십시오. 벽이 물에 민감하거나 숲이 우거진 환경에 살고 있다면 이끼나 조류 성장의 영향을 확실히 느낄 것입니다. 와이어 브러시와 취미용 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벽을 50/50 희석으로 표백제로 처리하십시오. 


몇 시간 동안 작동하도록 한 다음 물로 완전히 헹굽니다. 페인팅을 시작하기 전에 벽이 정말 건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작업에는 며칠이 걸립니다.


5. 고압 세척기



 

 



압력 와셔를 사용하면 벽에있는 대부분의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벽에서 느슨해 진 페인트와 파편을 모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이끼 제거제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 다음 벽을 다시 깨끗하게 뿌립니다. 그 후, 날씨에 따라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14 일을 기다리십시오.


6. 습기 상승


벽의 습기가 문제라면 먼저 이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기초와 벽 사이에 좋은 단열재가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팅의 수직 틈과 같이 환기구를 추가하거나 하나의 벽돌을 환기 그리드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7. 분말 표면이있는 벽


이전에 칠한 벽은 분말 침전물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새 페인트 코팅이 잘 접착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밑에있는 표면을 특수 프라이머로 고정해야합니다. 페인트 코팅이 모두 제대로 부착되지 않고 단시간에 다시 느슨해지기 때문에 양호하고 단단한 표면이 필수적입니다.



 

 



8. 벽 바닥에 받침대 만들기


지면에서 브러시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벽의 아래쪽을 흙과 모래로 닦아야합니다. 가능하면 벽돌 한 개를 더 깊이 파 내고 모래를 닦아내고 잘 말리십시오. 먼저 처리되지 않은 벽돌에 밑칠을하고 최소 12 시간 동안 건조시킵니다. 이 '주추'를 더 어두운 색으로 강조하면 진흙이 튀어 나오지 않습니다.


9. 마스크 도어 및 창틀


플라스틱 호일로 근처의 식물과 덤불을 덮으십시오. 마스킹 테이프로 창과 문틀 및 기타 목공품을 가리십시오. 먼저 큰 브러시로 벽의 가장자리를 칠하고 문과 창틀 및 거터로 조인트를 칠하십시오. 표면이 많이 겹치는 지 확인하고 건조한 영역에서 젖은 페인트의 가장자리까지 페인트합니다.


사용하는 페인트의 양에 너무 경제적이지 마십시오. 충분히 사용하지 않으면 고르지 않고 고르지 않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페인트의 배치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이것들이 다르면 장기간 보관 후 색상 차이 또는 색상 차이를 볼 수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10. 페인트 펴기


도장 작업에는 장발 롤러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눈에 띄는 겹침이 줄어들고 훨씬 더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롤러가 페인트로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수직 페인트 스트립을 적용하십시오. 롤러에 더 많은 페인트를 채우고 40cm 거리에 두 번째 스트립을 적용합니다. 


이제 두 개의 페인트 스트립을 서로 대각선으로 굴립니다. 모든 틈새와 가리키는 부분에 페인트를 바르십시오. 그런 다음 벽의 상단에서 중간까지 페인트를 칠한 다음 거기에서 바닥까지 칠하십시오.


그런 다음 다음 페인트 스트립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계속하십시오. 더 작은 영역이나 문이나 창틀 근처의 경우 좁은 페인트 롤러를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항상 습식으로 칠한 가장자리이므로 건조한 곳에서 습한 곳으로 작업해야합니다.


11. 사다리 또는 비계


항상 건조하고 바람이 잔잔한 날을 선택하십시오. 작업 높이보다 약 1 미터 더 높은 좋은 사다리 또는 계단 사다리를 사용하십시오. 사다리가 안정된 표면에 서 있고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지지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벽에 대해 약 15 ° 각도로 사다리를 놓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팔 길이 이상으로 옆으로 뻗어 야하는 경우 항상 사다리를 이동하십시오.


12. 스페이서


스페이서는 사다리에 추가적인 안정성을 제공하고 작업 안전성을 높입니다. 사다리에 스페이서를 쉽게 추가 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돌출 된 거터에서 작업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스페이서는 일반적으로 사다리와 벽 사이의 거리를 35cm 늘립니다. 보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비계 또는 체리 피커를 대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3. 지붕 거터


대부분의 경우 지붕 홈통과 가장자리에 대한 유지 관리도 필요하며 이것도 칠해야합니다. 비계나 체리 피커를 대여 한 경우 지붕 홈통의 기술 상태를 잘 살펴보고 필요한 수리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